[오류해결] 어도비 애크러뱃/아크로뱃(Adobe Acrobat) PDF 다른 이름으로 저장 이미지 저장 시 이미지의 너비가 너무 넓어서 출력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방법
어도비 애크러뱃/아크로뱃(Adobe Acrobat)을 이용해 PDF 파일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여 이미지를 저장하면, “이미지의 너비가 너무 넓어서 출력할 수 없습니다. 이미지를 잘라내거나 해상도를 줄인 후 다시 시도하십시오.” 오류 메시지와 함께 저장이 실패하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이때는 저장하는 이미지의 해상도를 변경하고, 시도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1. 오류 메시지
PDF 프로그램에 따라 다르지만 애크러뱃/아크로뱃(Acrobat)을 기준으로 설명하면 PDF 파일을 JPEG 또는 PNG 이미지로 저장하는 메뉴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에서 원하는 이미지 형식을 선택하고 저장을 하게 되면 다음 화면이 출력되고, 페이지가 저장되는 상태가 오른쪽 하단에 Progress bar 형태로 나타납니다.
진행 중 문제가 발생하면 아래와 같이 “이미지의 너비가 너무 넓어서 출력할 수 없습니다. 이미지를 잘라내거나 해상도를 줄인 후 다시 시도하십시오.”라는 메시지와 함께 문제가 되는 페이지 번호가 출력됩니다.
문제는 해당 페이지가 다른 페이지에 비해 특별히 해상도가 높거나 페이지가 크지 않음에도 이런 메시지와 함께 오류가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2. 문제 원인
해당 오류에 대한 문제 원인은 프로그램에서 저장될 이미지에 대한 해상도 값을 자동으로 설정하게 되는데, 이때 프로그램에서 확보한 메모리가 충분하지 않은데, 높은 해상도로 이미지를 저장하려고 시도하면서 발생하는 문제로 예상됩니다.
3. 해결 방법
해결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위에서 이미지 형식을 선택하고 나면 다음의 대화상자가 출력됩니다. 대화상자의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또 다른 대화상자가 출력됩니다. 여기서 “해상도”를 보면 “자동으로 설정” 또는 프로그램이 설정하고 있는 별도의 해상도가 이미 선택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원래 해상도보다 낮게 설정하고 이미지를 저장하면 오류 메시지가 없이 정상적으로 저장됩니다.
참고로 애크러뱃/아크로뱃(Acrobat)에서 문서 자체의 해상도를 낮춰서 파일 용량을 줄여 PDF 파일을 저장한 후, 그대로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더라도 해당 오류는 해결되지 않으며, 동일한 오류 메시지와 함께 PDF 파일로부터 이미지가 저장되지 않습니다.
해당 문제는 위와 같이 저장 옵션을 변경하여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또 뵙겠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