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해결] Plex 미디어 서버 받기(Get plex media server) 반복 출력 오류 해결방법
플렉스(Plex) 미디어 서버를 실행하다 보면, Plex 미디어 서버 받기(Add your media to Plex) 메시지가 반복적으로 출력되면서 라이브러리 출력이 안되는 문제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설치 파일을 재설치 해도 해당 문제는 해결되지 않으며, 이때는 기존에 설치된 플렉스(Plex) 데이터를 삭제하고 다시 설치를 해야 됩니다.
1. 오류 메시지
플렉스(Plex)를 실행하고 개인 미디어 메뉴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출력되며, Plex 미디어 서버 받기(Get plex media server) 화면이 Plex 미디어 서버를 설치하고 나서도 반복해서 계속 출력됩니다.
2. 문제 원인
해당 문제의 원인은 Plex에 계정을 생성하고,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플렉스(Plex) 서버와 미디어 리스트를 공유한 다음에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처음에 로그인을 하면서 설정한 계정 정보와 이후에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한 계정의 정보가 일치하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로 보입니다.
플렉스(Plex)를 단순히 로컬 네트워크 환경에서 사용하기 위한 것이라면 굳이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만 특정한 목적에 따라 로그인을 한 경우라면 이런 문제가 생길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 경우 플렉스(Plex) 서버를 재설치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며, 기존의 계정으로 로그인을 시도해도 계속해서 개인 미디어(Your media)에서 설정한 미디어 리스트(개인 PC에 저장되어 있는 미디어 파일들의 목록)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계속해서 이미 플렉스(Plex) 서버가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위와 같이 Plex 미디어 서버 받기(Get plex media server) 화면이 반복적으로 출력됩니다.
3. 해결 방법
해결 방법은 조금 복잡합니다. 우선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하고, 해당 경로로 이동합니다.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고, regedit 라고 입력을 하면 위와 같이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검색결과로 나타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하면 탐색기와 유사한 화면이 출력되는데, 여기서 아래 경로로 이동해서 해당 폴더를 삭제합니다.
HKEY_CURRENT_USER > Software > Plex, Inc. |
이후에 내 컴퓨터나 윈도우 탐색기를 통해서 아래 경로로 이동하여 해당 폴더를 삭제합니다. 경우에 따라 폴더가 Plex나 Plex Media Server만 있을 수 있는데, 있는 폴더만 삭제하면 됩니다.
C: > 사용자 > User > AppData > Local > Plex C: > 사용자 > User > AppData > Local > Plex Media Server |
위의 경로에서 User라고 한 부분은 각 컴퓨터의 사용자 계정(윈도우 시작 시 확인할 수 있는 계정의 이름으로 폴더가 생성되어 있음)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십시오.
참고로 AppData 폴더는 기본적으로 시스템 폴더이기 때문에 별도 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숨김 처리가 되어 있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때는 아래와 같이 설정하시고, 위 과정을 진행하면 됩니다.
위의 탭에서 “보기” 항목을 선택하고, “숨긴 항목”을 선택하면 숨김 처리된 폴더와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다시 Plex media server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한 다음에 Plex를 실행하여 왼쪽의 개인미디어(Your media) 메뉴를 실행하면 더 이상 Plex 미디어 서버 받기(Get Plex media server) 화면이 출력되지 않고, 다음과 같이 정상적으로 화면이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렉스(Plex)를 미디어 서버로 사용하는 경우 플렉스 클라이언트 파일을 설치할 필요는 없으며, 로컬 네트워크 환경에서 사용할 목적이라면 굳이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또 뵙겠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