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다바오] 여행 코스 추천 - 차이나 타운 막사이사이 파크(Magsaysay park)

전세계에서도 손에 꼽힐 규모의 차이나 타운이 필리핀 다바오에 있습니다. 위치는 지몰(G-mall, Gaisano mall) 근처에 있고, 막사이사이파크도 함께 구경하시면 좋습니다. 크게 구경할 건 없지만 재래시장도 있고, 한번쯤 방문해 볼만한 곳이긴 합니다. 더위를 마땅히 피할 곳이 없는 코스입니다. 양산이나 썬크림을 많이 준비해가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오늘은 세계에서 가장 클 것이라는? 차이나 타운에 대해서 이야기 할 겁니다. 다바오 박물관의 큐레이터에 의하면 크기로 봤을때는 다바오의 차이나 타운이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일거라고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치안이 불안할 수 있는 지역이라 물론 신변의 안전에 주의를 해야되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Gate of the China town
Gate of the China town

중고물품들을 많이 보실 수 있는데요. 한국에서 건너온 물건들도 종종 보입니다.

Some imported stuff
Some imported stuff

차이나타운에도 큰 mall이 몇개 있는 것 같은데, NCCC mall main(여기가 아마 NCCC 1호점이라고 그랬던 거 같습니다.)과 요런 몰들이 거리를 따라서 쭉 이어져 있었습니다. 장사가 그만큼 될런지는 모르겠지만 크기는 엄청 컸습니다.

NCCC mall in China town
NCCC mall in China town

 여기는 Magsaysay park인데요. 이전에 Talicud Island를 가기위해 배를 탔던 근처이기도 하지요. 역시나 신변의 안전에 주의를 기울여야되는 장소 중 한곳으로 꼽힙니다. 물론 두리안 노점들로 유명한 장소이기도 합니다.

Magsaysay park
Magsaysay park

정확히 무엇을 위한 기념탑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기념탑 아래 사람이 서있는 것으로 보아서는 다바오의 역사에 중요한 사람을 위한 것임은 알 수 있겠네요.

A tall top in the Magsaysay park
A tall top in the Magsaysay park

이번 여행에서는 이 두친구가 함께 동행을 해주었습니다. Drake는 햇빛에 달궈진 돌 덕분에 엉덩이 데이겠다면 사진 좀 빨리찍으라 앙탈을 부렸지요. 그러거나 말거나 저는 계속 사진을 찍었습니다.

(사진 삭제)

차이타 타운이 문이 두군데에 있어서 간혹헷갈릴수가 있는데요. Ramon Magsaysay Ave에 있는 차이나 타운으로 가야 많은 것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Santa Ana Ave.로 가시면 아마 썰렁한 거리를 구경하시게 될 겁니다.

Another gate in China town
Another gate in China town

한적하게 시간을 때우던 필리피노 소녀들도 있었고요.

Grasses in the park
Grasses in the park

더운날씨에 돌아다니느라 다들 너무 고생을 해서 이날은 서비스로 제가 시원한 커피를 한잔씩 쐈네요. 크하하하. 뭐 형이라고 늙기만 했지 제대로 해준 것도 없는데, 그나마 체면치레 좀 했습니다. 덕분에 즐거운 시내구경했지요. ^^

아차 차이나타운 가는 방법을 설명을 안했군요. 차이나타운은 Gaisano mall(G-mall)에서 그리 멀지 않답니다. J.P Laurel Ave행이나 Roxas Ave행 지프니를 타고 가면 한번에 갈 수 있습니다. 물론 차이나 타운이 위치한 Ramon Magsaysay Ave를 관통하는 지프니도 있으니 거리를 걷기가 부담스러운 여성분들은 지프니를 타고 관람을 하시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되겠습니다.

 

댓글

인기 게시글

[오류해결] KMS 인증(Activation) 오류(error) 0xC004F017 문제 원인 및 해결 방법

[오류해결] 카카오톡 PC 버전 접속 오류(일시적인 장애이거나 네트워크 문제일 수 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오류코드 70101, 11002, LL)와 다음(daum.net), 티스토리(tistory.com) 접속 오류(오류코드 DNS_PROBE_FINISHED_NXDOMAIN) 문제